한국투자증권 주식매매프로그램 만들기

파이썬 주식매매프로그램 만들기

미국 주식 프로그램 만들기(eFriend expert)

4. iex cloud api 연동

토폴로지 2022. 3. 19. 19:00

한국투자증권이 제공해주는 api정보는 너무나도 작다.

보조지표 데이터도 없고 투자리포트도 없고 뭔가 본인 스타일의 차트를 구현하고 싶은데 재료를 줘야지

내가 뭘 만들던가 할텐데 재료가 없어 재료가~

 

이럴경우 방법은 2가지다. 

 

1. 딴데 있으면 딴데서 가져오든가 

2. 내가 만들던가

 

통상적으로 1번 방법이 대부분 통한다 왜? 내가 생각한건 다른 사람도 다 생각하거든~

네이버 지식인도 내가 질문한거 미리 사람들이 다 질문해났자너~

 

오늘은 1번 방법중 하나인 다른걸 가져오도록 하겠다.

당연하게도 1개의 api한 쓸 수 있는게 아니다 필요하다면

다른 api도 가져와서 차트는 네이버 차트 보고

매수매도만 한국투자증권에서 하면 되는 것이다.

 

난 미국주식이라 cloud iex에 대해 알아보겠다.

대부분 api 연동하면 인터넷창에 api key와 제공하는 url를 잘 조합하기만 하면 

데이터가 뚝딱하고 나온다.

 

무슨 말이냐

내가 인터넷 주소창에 주소만 잘 쳐넣으면

위 그림과 같이 데이터만 있는 글자들만 툭 튀어나온다 이거지

그렇다면 우리 전략은 이런거지 

파이썬으로 url 쳐서 글자만 가져오고

저 글자들은 특수한 형식으로 정렬되어있기 때문에 

형식에 맞춰 내가 필요한 데이터만 쏙쏙 뽑아온다

 

https://iexcloud.io/

 

IEX Cloud | Financial Data Infrastructure

IEX Cloud is a financial data infrastructure platform that connects developers and financial data creators.

iexcloud.io

내가 사용한 사이트는 여기고 

가입한 뒤에 무료 api key 발급 받으면 됨(근데 무료라 횟수제한)

본인 api key 발급 받았으면

https://cloud.iexapis.com/stable/stock/TSLA/quote?token=API_KEY

API_KEY 자리에 API_KEY를 넣으면 된다

그럼 테슬라에 관한 정보가 나올 것이다.

저 주소를 변형하여 뉴스나 차트 데이터 뽑아 오는 것도 가능하다

 

그런데 뒤에서는 데이터 가져올때 다른 거 쓸 예정

샘플 코드는 이렇삼

 

1.txt
0.01MB

 


확장자 py로 변형해서 쓰길바라우~
       

 

 

 

 

 

 

 

 

 

 

 

 

 

 

 

 

 

 

 

 

 

 

반응형